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성남

성남 상대원 40년전통 물닭갈비 맛집 : 성원닭갈비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애기 때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다니는 물닭갈비 집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제 친구도 바로 옆에서 일 하는 아이라 종종 회식하러 다니곤 하고 저랑도 둘이 술한잔 하로 갔는데요!.

오늘은 다른친구가 둘이 맛있다고 하니까 서울에서 넘어 왔답니다!







- 오시는길



- 도로명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74-2
- 지번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 3동 859-2






40년전통이 저 어릴때 부터 있었는데
이모님한테 여쭤봤더니 이제 40년 된 가게라 하더라구요!

제가 봤을땐 물닭갈비가 생긴지 40년이라고 적은거 같아요!

그렇게 생각하면 40년 전통에 40년되었으니
물닭갈비 만들어진게 80년 이상 되었다는 거겠죠?



가게 내부 어릴때랑 똑같아요!
달란건 테이블이 바뀐건데 옛날엔 가스 호스연결된 가스버너가 테이블 위에 있었다는 점?


여기 말고도 안쪽에 자리가 있답니다!



메뉴판!
닭갈비(물닭갈비), 공기밥, 라면사리, 떡사리, 볶음밥


정말 조촐하죠?
닭갈비 단일메뉴에요!!







자 닭갈비가 나왔어요!

대자를 시켰는데 푸짐하죠?



한상차림!
별다른 기본 반찬은 없어요!



저 와사비 장에 찍어먹는거에요!



익어가는 닭갈비!




익어가는 동안 놀 수 없죠?
와사비를 섞어줘요!

BIG



일단 제일 먼저 익은 떡을 먹어요!

아! 근데 물닭갈비는 엄청 담백한 음식이에요!
닭볶음탕 싱싱운 느낌?
처음 드시면 호 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서서히 익혀가면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는 맛이에요!



이제 어느정도 익었어요!



닭을 집어서!



와사비 장에 푸욱 찍으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아... 또먹고싶다...
처음 데리고 간 형은 아침에 눈뜨자므자 쪼먹고 싶다 하더라고요 ㅎㅎ



파랑 같이 찍어먹고!

반응형



소주도 한잔 !



잘익은 포슬포슬한 감자도!






국물 맛있게 좋았는데 라면을 먹기위해 물과 파를 추가해 주셨어요!



물이 끓으면 면을 집어 넣지요!



라면 호로록!!!



국룰 아시죠? 볶음밥!!!



이모님이 싹싹 비벼주세요!

닭갈비도 중간중간 계속 오셔서 신경써 주신답니다!



볶음밥 완성!!!



역시 마지막은 볶음밥이죠!





제가 어렸을때 부터 부모님 손잡고 가서 먹던 음식이에요!

지금은 제가 친구들이랑 가서 먹고 있구요!

체인점이 은근 많은데 이 집 말고는 가본적이 없네요!

슴슴한 느낌의 닭갈비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