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성남

성남 태평동 먹자골목 통갈매기살 맛집 : 여수동 원 갈매기살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친구들과 만나서 밥과 술을 마시기로 했는데요

 

메뉴를 정하지 않고 나왔다가 문득 먹자골목이 생각나서 돌아보던 도중

앞전에 다른 친구와 통갈매기살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꼼장어집과 갈매기살집을

고민하다가 통갈매기 집으로 왔답니다

 

이집 통갈매기살도 맛있지만 기본반찬인 콩나물 무침이 죽여줍니다 ♥

 

 

 

- 오시는 길

 

- 도로명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북로 30

- 지번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3482-2

 

 

 

가게외부

 

 

가게내부

사람들이 많아서 이렇게 밖에 못 찍었어요

저 자리도 금방 앉으시더라구요!

 

 

메뉴판

양념갈매기살, 매운갈매기살, 생갈매기살, 생삼겹살, 차돌박이, 소갈비살, 궁중떡갈비, 수제소세지, 돼지김치찌개, 냉면, 누룽지, 차돌박이된장찌개

 

원산지

 

 

갈매기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에요!

갈메기살이라는 이름이 붙어진 어원도 나와있네요

 

 

불을 넣어 주십니다!

 

 

계란찜과 채소가 먼저 나오고

소주는 미리 시켜둬야죠?!

 

 

제가 말한 이 가게 시그니쳐

이 콩나물 무침 진짜 맛있어요 레시피 배워가고싶을 정도에요!!!

짠!

생 통갈매기살을 바로 올려주셨어요

계속 뒤집어 가며 구워야 해요!

 

일단 계란찜 한입하고!

 

 

잘 구우며 기다리고 있으면 사장님 내외분 께서 잘라주시고 손질 다 해주세요!

 

 

다 나온 한상 차림!

 

반응형

양파와 소스, 깻잎절임, 쌈장, 소금, 편마늘, 양념무? 

 

 

무채와 쌈무도 주세요!

제 친구는 맵찔이인데 청양고추를 썰고 있네요?????

 

 

중간에 마늘도 같이 넣고 구워줍니다

 

 

근막이 붙어있는 갈매기살 !

살은 부드러운데 근막부분은 꼬들꼬들 맛있답니다~

 

BIG

추가로 시킨 된장찌개

차돌 된장이라했는데 생각보다 차돌은 얼마 없었어요!

그래도 내용물은 푸짐하답니다~

상추에 싸먹고~

아?! 아까도 말했지만 저 콩나물 무침 진짜 맛있어요

소금이랑도 양파랑도 깻잎절임이랑도 먹습니다~

근데 아무리 먹어도 콩나물이랑 먹는게 찐이에요!

 

 

제가 저번에 왔을때는 양념을 시켜먹어서

이번엔 매운 갈매기살로 시켰어요

 

양념은 간장베이스로 양념된거고

매운갈매기살은 빨간양념이에요, 이름만 매운 갈매기살이지 거이 매운느낌이 없었어요~

 

 

다 먹고 두번째 콩나물 리필

 

 

매운 갈매기살이 완성 되었어요

생각보다 하나도 안맵고 맛있었답니다~

 

 

그냥도 먹고!

무쌈이랑 먹고!

제가 좋아하는 콩나물 무침이랑!

 

 

어느새 다먹어갔지만 세번째 콩나물 무침을 리필 했어요

레시피 훔칠래요 ㅠㅠ

 

 

 

처음 먹은 갈매기살은 중학교 졸업식에 이모부가 사주신 고기였었는데 

그 고기도 정말 맛있었어요

 

다른 체인점도 마찬가지죠!

 

이 가게도 통으로 나오고 근막까지 붙어있어 꼬들한 식감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콩나물 무침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